전 원래 요리 전공이었어요. 졸업 후 스스로 부족하다고 느껴서 군대 전역 후 뉴스쿨에 지원했어요. 입학한 2016년은 20대 중 가장 빠르게, 가장 많은 것들을 흡수한 해였어요.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새로운 경험도 많이 했고, 경험을 기록하고 공유하면서 내 것으로 만드는 방법도 배웠어요. 1년 안에 대학 재학기간보다 더 많은 것을 빠르게 흡수했어요. 요리에 대한 것뿐만 아니라 ‘시도와 책임’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선택한 이상 포기하지 않고 완주하겠다는 마음의 준비가 가장 중요해요. 새로운 시도를 처음부터 잘하면 좋겠지만, 잘하지 못하더라도 끝까지 해내면서 성장한다는 것을 경험했어요. 그리고 어차피 어떤 곳을 가든지, 어떤 일을 하든지 새로운 시작일 뿐이더라고요.
호텔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하려는 저에게 SK 뉴스쿨은 최고의 기회였어요!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과 최고의 강사진으로 운영되는 1년 교육과정이라서 외식분야 경험이 전혀 없었던 저에게도 호텔 취업 기회가 생겼죠. 뉴스쿨 선생님들은 전문지식을 갖추고, 실무에서 활동하고 계셔서 지식 뿐만 아니라 실무 노하우와 산업트렌드까지 학생들에게 알려주세요. 덕분에
저희는 교재를 공부하는 것을 넘어 시야와 생각의 폭까지 넓힐 수 있어요. 졸업 후에도 고민이 있거나 조언이 필요할 때, 멘토처럼 언제나 연락드리고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또 자신이 원해서 뉴스쿨에 입학한 사람만 있어서 ‘동기’와 ‘선후배’라는 큰 자원이 생겼어요.
MD가 되고 싶었지만 구체적인 방법을 찾지 못해 답답해 하던 제게 뉴스쿨은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소싱, 기획, 협상 등 MD가 갖추어야 할 기본 역량 훈련이 진행되며 전 · 현직 MD들의 실시간 피드백을 받는 현장 중심 교육으로 비전공자인 저도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유통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온라인 숍 운영 프로젝트, 기업과 연계한 상품 기획 프로젝트, 현장 인턴십 과정은 어떤 교육 과정에서도 찾을 수 없는 뉴스쿨만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체계적인 교육 덕분에 고졸 비전공자임에도 산업이 원하는 역량을 갖춘 MD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유통산업을 이끄는 MD가 되고 싶다면 SK 뉴스쿨에 도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경력 단절이 있었지만 정보보안 전문가가 되고 싶어 간절한 마음으로 SK 뉴스쿨에 지원했습니다. 처음에는 비전공자였기 때문에 잘 따라 갈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비전공자임에도 체계적인 1:1 맞춤형 교육을 들으며 기술역량을 높일 수 있었고 학점은행제를 지원받아 전문학사도 취득하였습니다.
1년간 정보처리산업기사와 네트워크관리사 2급 등 자격증도 취득하며 SK 쉴더스 침해대응 직무에 입사하였습니다. 0부터 시작했던 제가 정보보안 전문가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전부 SK 뉴스쿨 덕분입니다. 정보보안을 배우고 싶었지만 기회가 없었던 분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SK 뉴스쿨 정보보안과에 지원해보세요!
SK 뉴스쿨은 자동차 도장 테크니션을 꿈꾸던 저에게 올바른 길과 방향을 제시해주었습니다. 여느 교육기관에서 자동차 판금도장 기술을 배우려면 교육비와 재료비 부담이 있었겠지만, SK 뉴스쿨 진학 후 교육비 걱정 없이 최신식 교육장에서 마음껏 실습하며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1년여간 자동차 판금도장 분야의 전문 교육 덕분에 체계적으로 기술 역량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인문 교육과 인턴십 현장 경험으로 삶의 시야를 넓힐 수 있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SK 뉴스쿨의 가장 큰 강점은 교수진, 강사진, 매니저님과 함께 이야기 나누며 자동차 분야의 진로 및 비전을 설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자동차판금도장에 관심을 갖고 계시는 청년 분들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SK 뉴스쿨에 도전하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